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행정 사회 정치/경제 교육/문화 인물 자치행정 농업 행사 사회일반 지방의회 지역경제 정치일반 경제일반 교육 행사 기획/특집 스포츠 문화일반 사람들 향우소식 독자마당 구인구직 화촉
최종편집:2019-07-18 오후 05:26:10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행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어르신들 만수무강 하십시오”
부계면팔공청년회, 경로 한마당 孝 잔치
2019년 05월 16일(목) 00:53 [N군위신문]
 
부계면팔공청년회(회장 홍용구, 이하 청년회)는 지난 8일 오전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부계면사무소 전정에서 어르신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로한마당 효 잔치를 열었다.

ⓒ N군위신문

이날 식전행사로 군위경찰서 김재권 경찰관의 기타공연, 부계색소폰동아리 공연, 선비춤, 민요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려, 참석한 어르신들로의 흥을 돋웠다.

행사는 신호철 청년회 사무국장이 사회를 맡아 개회선언, 국민의례, 장수어르신 기념품 전달, 효행자 표창, 대회사, 축사, 노인회장 인사, 청년회원 큰절, 행운권 추첨, 축하공연,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 N군위신문

이날 점점 잊혀져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시키고, 화목한 가정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홍용구 청년회장이 90세 이상 장수어르신께 선물과 꽃다발을 드렸고, 이동형 부계면이장협의회장이 마을별 기념품을 전달했다.

또 김영만 군수는 장옥자(부계 한티로)씨에게 효행상을 시상했다.
홍용구 청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제47회 어버이의 날이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행복한 부계면을 만드는 데 청년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앞으로 어르신을 더 나은 삶을 위해 군위군의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석 도의원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경로 효친사상을 고취시키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N군위신문

김영만 군수는 축사에서 “오늘 어버이날을 맞아 평생 자식들을 위해 한없이 베풀기만 하신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효진 부계면노인회장은 답례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에도 매년 행사를 준비해 준 부계면팔공청년회의 노력으로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자리가 마련됐다”며, “세대를 막론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군위를 만들어 나가는데 다 같이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이어 청년회 홍용구 회장을 비롯 청년회원, 부인회원, 특우회원들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큰절을 올렸다.

그리고 축하공연에서는 얼쑤민요공연단, 부계색소폰동아리 공연, 초대가수 및 각설이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 N군위신문

한편 이날 김영만 군수, 군위군의회 심칠 의장과 박수현·이연백·오분이 의원, 경상북도의회 박창석 의원, 이유식 부계면장, 군위농협 최형준 조합장 등이 행사에 참석해 행운권을 추첨하여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전달했다.

또 청년회에서는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마련한 선물을 증정하는 등 어르신들이 신명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 N군위신문

ⓒ N군위신문

ⓒ N군위신문
admin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N군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군위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N군위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때 이른 무더위…경북도, 병원성대..
김재원 의원, 자유한국당 유튜브 영..
‘환해조아’ LED조명 교체사업
경북도, 삼국유사의 도시 군위에서 ..
경북도, 특별 제안 공모…인구증가..
자녀와 가족이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군위경찰서, 지역농가 돕기 위해 양..
의성소방서, 군위체육공원서 익사자..
군위초, 부모 독서교육 연수 실시
군위군 공판장 개장, 자두·복숭아 ..

최신뉴스

군위축협, 축산물프라자 직거래장..  
우보초, “칭찬장터에서 꿈은 키우..  
우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군위 중앙고속도로서 5중추돌…3명..  
군위교육지원청, 2019년 공유재산 ..  
우보면 적십자봉사회, 선곡 1리·3..  
우보면 여성자원봉사대, 손마사지..  
의성소방서, 재난현장 공조체제 구..  
군위교육지원청, 2019 꿈찾기 진로..  
군위읍, 힘 모아 건강 나눔 사업 ..  
부계초, 고추장 만들기 체험 및 책..  
군위고, 1·2학년 진로진학캠프 실..  
양성평등주간 여성단체협의회 의류..  
군위교육지원청, 내일을 job go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찾아오시는 길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N군위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29500 / 주소: 경북 군위군 군위읍 동부2리 429-1번지 (우)716-804 / 발행인.편집인: 사공화열
mail: kunwinews@hanmail.net / Tel: 054-383-7000 / Fax : 054-383-52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상북도 아00132 / 등록일 : 2010년 5월 19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사공화열
Copyright ⓒ N군위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