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행정 사회 정치/경제 교육/문화 인물 자치행정 농업 행사 사회일반 지방의회 지역경제 정치일반 경제일반 교육 행사 기획/특집 스포츠 문화일반 사람들 향우소식 독자마당 구인구직 화촉
최종편집:2020-06-05 오후 06:10:42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행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군위군, 제97회 어린이날 큰 잔치 성황
마음껏 뛰어놀며 즐기자! 우리들 세상~
군위생활문화센터운동장에서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
2019년 05월 15일(수) 22:41 [N군위신문]
 

ⓒ N군위신문

제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군위생활문화센터 운동장에서 ‘2019 군위 어린이 큰잔치’가 열렸다.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곡지)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 학부모 등을 비롯 김영만 군위군수와 심칠 군의회의장, 정안석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석 군위경찰서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 N군위신문

이날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는 기념식과 함께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 먹거리와 부모님을 위한 쉼터 제공 등 엄마의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송곡지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훌륭한 일꾼으로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소망하며, 오늘 행사가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이어 김영만 군위군수는 격려사에서 “오늘 행사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가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가 행복한 군위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칠 의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주민들이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내일의 주인공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정안석 교육장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며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일이야 말로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큰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모범어린이 표창에서 군위초등학교 6학년 이정민 어린이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고 그 외 많은 어린이가 군수상을 비롯해 군의회의장, 교육장 표창을 받았다.

ⓒ N군위신문

그리고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사랑을 고취시키고 온 가족이 화합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각급 사회단체에서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가 눈길과 발길을 끌었다.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보건소,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상담센터 및 청소년 문화의 집, 다문화센터, 자원봉사센터, 드림스타트 등에서 준비한 각종 전시 부스 및 가면만들기, 손거울만들기, 개운죽 심기, 양궁 체험, 물고기 잡기 등의 체험부스가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특히,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준비한 떡볶이, 불고기, 주먹밥은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있었다.

ⓒ N군위신문

한편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는 올해 처음으로 어린이날을 맞이해 ‘2019 군위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해, 군위군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는 “처음 주관하는 어린이날 큰잔치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함을 전하면서 오늘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내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모범어린이 수상자>
△경북도지사 표창- 군위초 6학년 이정민.
△군위군수 표창- 군위초 6학년 백다은, 송원초 5학년 안은서, 효령초 6학년 이수림,
부계초 5학년 이시언, 우보초 5학년 조예은, 의흥초 6학년 김대안.
△군위군의회 의장 표창- 군위초 6학년 홍예서, 부계초 6학년 이종현.
△군위교육원청 교육장 표창- 의흥초 6학년 정지후.

ⓒ N군위신문

ⓒ N군위신문
admin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N군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군위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N군위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 코로나19 극복 등 지역 재..
군위군청 쉼터에 스며든 책 향기
군위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
군위군, 코로나19 안심업소 ‘클린..
되살아난 영호남 지역주의
경북도, 군위 군관리계획 및 도시개..
군위교육지원청, 코로나19 감염병 ..
야생동물 인명피해, 경북도에서 보..
군위군, 작은 성장동력 사업발굴 워..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너희..

최신뉴스

군위축협, 농촌 일손 돕기 농가 지..  
부계초,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청소년 ..  
‘우포 사계’ 사진작가 정호영 작..  
군위군, 2020년(19년 실적) 정부합..  
바르게살기운동 군위군협의회, 생..  
통합신공항 이전, 속도 낸다  
군위나루봉사단, 재능나눔 자원봉..  
군위군, 제1회 적극행정 지원위원..  
경북교육청, 1분기 학비 학부모 반..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가옥 개보..  
군위넷 오운현·최미경 대표 교육..  
군위 배일마을, 3년간 베일 벗고 ..  
군위뿌리봉사회, 정기월례회 열어  
군위군 지역 마늘재배 농가 ‘마늘..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찾아오시는 길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N군위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29500 / 주소: 경북 군위군 군위읍 동부2리 429-1번지 (우)716-804 / 발행인.편집인: 사공화열
mail: kunwinews@hanmail.net / Tel: 054-383-7000 / Fax : 054-383-52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상북도 아00132 / 등록일 : 2010년 5월 19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사공화열
Copyright ⓒ N군위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